Q
조회수10
남편의 폭력성으로 이혼 준비 중입니다. 지금 별거 중이긴 한데 자꾸 찾아오고 문자로 욕설보내는 등 너무 무서워요. 이혼소송 당일에도 남편을 마주하는 것이 두려운데, 혹시 법원에 갈 때 경호원을 따로 대동하는 게 좋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혼소송
관련 문의 답변
가정폭력으로 인한 이혼소송의 경우, 소송 당사자가 상대방의 보복이나 위협을 우려해 불안감을 느끼는 것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혼소송을 진행하는 법정 내부에서는 법원 보안관리 인력이 배치되어 있어 폭행이나 위협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재합니다.
다만, 법원 출입구나 복도, 혹은 소송 전후 이동 과정에서 상대방의 위협 가능성이 있다면 개인 경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정폭력 전력이 뚜렷하거나 접근금지명령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위협이 예상된다면 실질적 보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가정폭력 피해자가 법원에 출석할 때 경호원 대동을 통해 안전하게 이동하기도 합니다.
경호원 고용 외에도, 접근금지명령, 신변보호 요청 등의 법적·행정적 장치가 마련되어 있으므로 이를 먼저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법정 내부 안전은 보장되지만, 법원 출·퇴정 과정에서 불안이 크다면 경호원 대동을 고려하거나 경찰 동행을 요청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경호 변호사
법률상담예약
모든 상담은 전문변호사가 사건 검토를 마친 뒤
전문적으로 진행하기에 예약제로 실시됩니다.
가급적 빠른 상담 예약을 권유드리며,
예약 시간 준수를 부탁드립니다.
만족스러운 상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화상담 1800-7905
365일 24시간
상담접수가능
카톡상담
카카오톡채널
법무법인 대륜 변호사
온라인상담
맞춤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법률상담 전
더 궁금한 점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