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폭행죄형량 안내·대응] 서울형사전문변호사, 우발적 행위라고 주장하여 불송치받음

결과 불송치

조회수 2

[공동 폭행죄형량 안내·대응] 서울형사전문변호사, 우발적 행위라고 주장하여 불송치받음

공동 폭행죄형량 안내 및 대응 함께하기로

의뢰인들은 공동 폭행죄형량을 알아보기 위해 법무법인 대륜 가까운 서울 사무소를 찾아주셨습니다.

의뢰인들 중 1명이 피해자를 밀쳐 넘어지면서 공동 폭행으로 조사받게 된 것인데요.

법무법인 대륜 서울형사전문변호사는 의뢰인들 공동 폭행죄형량을 안내하고, 대처방안을 설명하였습니다.

서울형사전문변호사 “공동범행으로 볼 수 없어”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들과의 면밀한 소통을 통해 폭행죄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 전문가로 이뤄진 서울형사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의자들 중 1명이 피해자를 밀쳤으며, 이는 공동범행으로 볼 수 없다고 주장함

■ 분쟁상황에서 우발적으로 행한 행위이며, 피해자 측에 사과를 전달하였다고 호소함

■ 피해자가 제시하는 합의금에서 의뢰인들이 원하는 합의금으로 최대한 조정하여 합의시킴

대륜은 공동 폭행죄형량이 높다는 것을 알기에 사건 당시 현장 영상을 확인하고, 의뢰인들 중 1명만 단순폭행을 행한 것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이에 대해서도 우발적인 행위라고 강조하였습니다.

공동폭행 및 단순폭행 불송치 결정

경찰은 법무법인 대륜 서울형사전문변호사 팀의 주장을 받아들여 ‘폭행 불송치’ 결정을 내렸습니다.

폭행혐의를 받으면, 사람의 신체에 대하여 폭행을 가한 자는 2년 이하의 징역, 500만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에 처해집니다.

공동 폭행죄형량을 살펴보면, 폭처법에 해당하여 일반 폭행죄에서 정한 형의 2분의 1까지 가중될 수 있습니다.

신속한 대응이 혐의에 대한 억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법무법인 대륜과 함께 사건 해결에 나서보시길 바랍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상담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