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증여재산 사례소개] 민사변호사, 망인의 사전증여 주식양도 가족의 훼방 막아내고 승소 판결 받아내

결과 승소

조회수 6

[사전증여재산 사례소개] 민사변호사, 망인의 사전증여 주식양도 가족의 훼방 막아내고 승소 판결 받아내

사전증여재산을 상속받기 위해 대륜의 민사변호사를 찾은 의뢰인

의뢰인은 사망한 아버지로부터 상속받을 주식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아버지의 사망 전 미리 법률사무소를 방문해 공증을 받아두었기에, 아버지의 사망 이후 상속을 당연히 생각했으나, 가족 내 상속 관련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대륜의 민사변호사에게 조력을 의뢰하며 사전증여재산에 대해 상속받을 수 있게 조력을 부탁하셨습니다.

민사변호사 “ 사망 전 공증 완료한 유언 ”

법무법인 대륜은 상세한 상담을 통해 의뢰인의 상황을 파악했으며, 사전증여재산 의뢰에 알맞은 민사변호사를 주축으로 전문가 3인의 전담팀을 구성했습니다.

■ 망인은 사망 전 원고에게 주식을 증여한다는 유언 공증받음

■ 그러므로 망인의 사망에 따라 원고는 주식을 양도받아야 함

■ 피고는 망인의 명의를 위조하여 문서를 작성하였기에 주식명의개서 무효임

대륜의 민사변호사 팀은 사전증여재산 상속 사건에서 사망한 원고의 아버지는 사망 전 이미 법률사무소를 방문해 유언 공증을 받았으며, 이에 정당한 주식 양도를 청구하였습니다.

법원, 지급 판결내려 !

이에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민사변호사 팀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에게 양도할 주식에 상응하는 대금의 지급을 명하였습니다.

이처럼 사전증여재산 관련해 가족 내 분쟁이 있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 상속센터에 방문하여 민사변호사의 조력과 함께 정당한 권리를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상담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