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손해배상청구소송 승소사례] 가해학생들에 대해 정신적손해배상 진행해 승소

결과 승소

조회수 6

[학교폭력 손해배상청구소송 승소사례] 가해학생들에 대해 정신적손해배상 진행해 승소

손해배상청구소송 진행 위해 대륜 내방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진행하고자 도움을 요청해 주신 의뢰인은 학교폭력의 피해자였습니다. 가해자들은 피해자에 대해 신체적 폭력은 물론 정신적인 괴롭힘을 지속했다고 하는데요.

의뢰인은 정신적손해배상을 받고 싶었고, 정확한 배상 액수 등을 알고 싶어 저희 대륜에 내방해주셨습니다.

대륜에서는 가해자들이 의뢰인에 저지른 폭력의 정도 등을 따져볼 것을 조언드렸고, 의뢰인께서는 소송 진행을 맡아 줄 것을 요청해주셨습니다.

정신적손해배상 필요, 일상생활에 문제 생겨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손해배상청구소송, 정신적손해배상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학교폭력 피해를 당한 원고는 일상 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의 피해를 입었음

■ 원고는 정신과 치료를 받을 정도로 고통을 받고 있었음

■ 피고들은 손해배상 액수가 과다하다고 주장하고 있었음

전문변호사팀은 피고들로 인해 원고가 입은 정신적 고통이 컸고 이로 인해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임을 강조했습니다.

법원, 원고 피해 인정 청구한 금액 인용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이번 손해배상청구소송에 대해 ‘피고들은 원고에게 각각 700만 원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학교폭력 피해자는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데요. 위 사례 의뢰인과 같이 형사적 사건 마무리 이후에도 정신적인 고통을 받고 있는 경우라면 정신적손해배상을 요구해 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금액을 받아보고 싶은 경우 전문변호인과 함께 사건을 진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상담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