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간녀소송 변제금 절반 구상금청구] 공동불법행위 책임 크다고 주장해 피고에게 절반 받음

결과 승소

조회수 5

[상간녀소송 변제금 절반 구상금청구] 공동불법행위 책임 크다고 주장해 피고에게 1,000만 원 받음

상간녀소송 변제금 피고에게 청구키로

의뢰인은 직장 동료(피고)와 같은 팀에서 일하게 된 후 친하게 지냈습니다. 피고는 의뢰인에게 적극적으로 구애를 하였는데요.

두 사람이 만남을 시작한 후 피고의 아내가 손해배상을 청구하였습니다. 상간녀소송을 통해 2,000만 원을 지급하는 것으로 합의하였습니다.

의뢰인은 억울한 마음에 법무법인 대륜과의 상담 후 피고를 상대로 구상금청구를 결심하셨습니다.

“불법행위 책임 피고 커, 합의금 절반 청구”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의 상황을 면밀히 파악하고 구상금청구를 위한 3인 이상 전문가로 이뤄진 대응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가 적극적으로 구애하는 등 공동불법행위에 책임이 크다고 볼 수 있음

■ 상간녀소송에서 합의한 2,000만 원에서 피고가 부담할 책임이 원고보다 큼

■ 피고는 원고가 지급한 금원 중 절반을 부담할 의무가 있음

상간녀소송 판결금을 피고의 아내에게 모두 변제하였으며, 이에 대한 절반인 1,000만 원을 피고가 변제하여야 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구상금청구 1,000만 원 및 지연손해금 받아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는 원고에게 1,000만 원 및 이에 대하여 다 갚는 날까지 연 12%의 비율로 계산한 돈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구상금청구에 성공하면서 의뢰인은 부담을 덜었는데요. 상간녀소송으로 수천만 원의 돈을 변제하였으나, 대륜의 조력으로 절반을 돌려받게 되었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으로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상담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