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전문변호사 승소] 남편과 전 와이프 사이의 자녀의 물음에 친양자입양신청 결심 승소 판결받아

결과 승소

조회수 7

[가사전문변호사 승소] 남편과 전 와이프 사이의 자녀의 물음에 친양자입양신청 결심 승소 판결받아

남편과 전 와이프 사이의 친양자입양신청

재혼으로 다시 남편과 가족을 구성하게 된 의뢰인은 남편과 전 와이프 사이에 아이가 있었으나, 본인의 자녀와 같이 기르며 결혼생활을 유지 중이었습니다.

그러나 초등학교에 갈 나이가 된 아이의 관련 서류들을 정리하던 중 남편의 전 와이프의 이름을 보고 누구냐고 묻는 아이의 물음에 친양자입양신청을 결심하고 법무법인 대륜의 가사전문변호사를 찾아오셨습니다.

가사전문변호사 “ 친양자입양신청, 자격요건 충분히 충족 ”

법무법인 대륜은 면밀한 상담을 통해 친양자입양신청 사례를 많이 해결한 3명의 가사전문변호사를 팀으로 구성해 준비했습니다.

■ 청구인의 양육계획서를 제출하는 등 아이의 양육에 진심임

■ 추후 아이가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혼란을 미리 막고자 함

■ 아이의 친생모는 아이를 낳은 직후에도 아이를 거부했으며, 이혼 후에도 면접 교섭을 위한 한 번의 연락 시도도 없었음

대륜의 가사전문변호사팀은 청구인이 여태 아이를 양육하면서 유치원 및 학원 통학을 모두 책임졌으며, 하루도 거르지 않고 아이를 데려다준 점을 강조하며 청구인이 작성한 양육계획서를 제출하는 등 청구인과 사건본인은 이미 완전한 가족 사이임을 강조했습니다.

법원, 친양자입양신청 받아들여

법원은 대륜의 가사전문변호사팀의 주장을 받아들여, 사건본인(친양자입양신청)을 청구인의 친양자로 한다는 판결을 내리셨습니다.

아이의 순진한 물음에 심장이 내려앉은 기분이었다는 의뢰인은 친양자입양신청을 마무리하게 되어 후련하며 대륜의 가사전문변호사팀의 만나 잘 해결되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하셨습니다.

이와 같은 친양자입양신청 건으로 고민이 많다면, 법무법인 대륜의 가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해결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상담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