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변호사 승소사례] 국세청의 일방적인 악의적인 사해행위 주장 소송 기각 성공

결과 기각

조회수 12

[조세변호사 승소사례] 국세청의 일방적인 악의적인 사해행위 주장 소송 기각 성공

아들에게 명의신탁 아파트 국세청 일방적인 세금 요구

의뢰인은 성실하게 근무하여, 부부 둘이 살 작은 아파트를 마련했습니다.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 등 손 볼 곳이 많아, 건축업에 종사하는 아들에게 명의신탁 후 공사가 끝나 아내와 입주하여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국세청은 이를 아들의 아파트로 판단하여, 아들이 악의적인 사해행위를 통해 세금 납부를 줄이고자 명의 양도했음을 주장하며 사해행위취소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국가의 소 제기에 당황스러운 의뢰인은 전문적인 조세변호사를 찾아 법무법인 대륜을 방문해 주셨습니다.

“ 사해행위 재적 기간 넘어섬 “

법무법인 대륜은 상담을 통해 의뢰인의 상황을 파악했으며, 이에 사해행위 해결 경험이 많은 조세변호사 3인의 전문 팀을 구성했습니다.

■ 실질 거주를 목적으로 공사를 위한 단순 명의신탁임을 주장함

■ 소 제기 시 이미 사해행위 제척기간을 도과함

■ 해당 행위로 얻는 세금 이익이 적음

법무법인 대륜의 3인의 조세변호사팀은 의뢰인과 상담을 통해 상황을 파악하여, 사해행위취소 소 제척기간이 도과함을 알아내어 국세청에 증거를 요청했습니다.

조세변호사, 사해행위 기각 성공

법원은 법무법인대륜의 조세변호사팀의 주장을 받아들여, 악의성이 없음을 인정하고, 사해행위 제척기간인 1년이 초과함이 확인되어, 원고의 사해행위취소 소를 각하하며, 소송비용 또한 부담하게 했습니다.

본 소송과 같은 사해행위와 관련하여 법률 조력이 필요하시다면 해결 사례 경험이 풍부한 법무법인 대륜과 함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상담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