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본 사건의 의뢰인은 한 공인중개사를 통해서 아파트 분양권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잡았습니다.
공인중개사는 약속한 기간에 아파트 분양권을 살 것이며, 못 살 경우에는 돈을 돌려주겠다고 하였습니다.
약속을 믿고 돈 5000만 원을 건냈습니다. 그런데 약속한 기간이 되어도 소식이 없었습니다.
의심이 되어 아파트 건설사를 알아보니 분양기간이 끝났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에 돈을 돌려줄 것을 요청하였지만, 돈을 돌려주지 않았습니다.
이에 법적인 절차를 찾아보던 중 법무법인 대륜의 자문변호사를 통해 부당이득금반환청구소송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하여 3명의 자문변호사 팀을 결성하여 부당이득금반환청구소송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 피고가 의뢰인을 기망하여 처음부터 투자기회가 있는 것처럼 꾸민 점
■ 피고가 투자금액을 돌려줄 것을 약속했음에도 돌려주지 않은 점
■ 피고가 아파트 분양권 판매가 끝났음에도 분양권 광고를 한 점
자문변호사 팀은 원고가 투자금액을 돌려받지 못해 경제적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요청을 받아들인 법원은 ‘피고는 원고에게 5000만 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하였습니다.
그리고 소송비용 역시 피고가 부담하도록 하였습니다. 의뢰인은 다음부터는 함부로 투자하지 않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자문변호사 팀에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부당이득금반환청구소송이 필요하신 분은 법무법인 대륜의 자문변호사에게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최고의 법률서비스를 약속 드립니다.
법률상담 전
더 궁금한 점 있으신가요?
대륜법률 상담
신속 정확한 변호사상담은 1800-7905
업무사례
전문변호사 상담이 성공적 결과를 위한 가장 빠른 지름길
변호사소개
판사·검사·경찰 출신 변호사와 직접 상담
고객후기
전문변호사에게 법률상담 받은 후 승소까지 이룬 후기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법률상담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