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2회, 집행유예 받을 수 있나?

음주운전 2회, 집행유예 받을 수 있나?

음주운전 2회 누구든지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자동차 등을 운전할 경우 처벌을 받습니다. 혈중알코올농도 0.03% 이상인 경우를 술에 취한 상태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음주운전 적발 시 최소 500만 원 이하의 벌금이나 1년 이하의 징역형 처벌이 내려집니다. 만약 음주운전 2회 이상 적발된 사람은 2년 이상 5년 이하의 징역이나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음주운전 2회 집행유예 검찰은 음주운전 2회 사건은 재범으로 가중 사유를 양형에 반영해 벌금형이 아닌 징역형을 구형하는 경우가 다수 있습니다. 특히, 음주운전과 관련한 사건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촉구하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어 실형을 선고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있는데요. 피고인은 음주운전 전과, 혈중알코올농도 수치, 사고여부, 주행거리, 사건 경위 등에 대해 억울한 부분이 있거나 유리한 정상이 있다면 적극 호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건 초기부터 음주운전 사건에서 집행유예 판결을 받은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와 함께 한다면 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는데요. 충분한 법률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유리한 사안을 파악하고, 변호사에게 적극 변론해주기를 요청한다면 음주운전 2회에도 징역형을 면할 가능성이 큽니다.
법무법인 대륜법무법인(유한)대륜 지점안내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고양, 창원, 성남, 청주, 부천, 남양주, 천안, 전주, 안산, 평택, 안양, 포항, 의정부, 원주, 춘천, 진주, 순천, 목포, 제주

> 전국 39개 지점 어디에서나 상담전문변호사가 동일한 고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상담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